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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살이/04. 기술 - 프로그래밍

개발 프레임워크 만들기 대장정 47 - UI단 프레임워크 추가사항

UI단 프레임워크가 거의 완성되었다. 그러나 고려해봐야 할 녀석들이 몇 가지 있다. 달봉이가 참여한 프로젝트가 빡빡한 일정때문에 힘들어지고 있다. 아마 당분간은 정리가 힘들것 같다.  생각나는 대로 메모를 해 둬야겠다. 요즘은 메모를 해 두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린다. 이러다가 영화 “메멘토” 수준으로 될 것 같은 기분이 요즘 든다.

 

-업무 화면의 베이스 클래스 타입

-업무 화면 객체의 출력 컨트롤

-화면 객체의 라이프사이클

-서버측 서비스 환경 설정

-사용자 정보 객체의 사이트별 확장

 

 

■업무 화면의 베이스 클래스 타입

WPF의 루트 요소를 고려해서 UserControl, Page  두 종류의 베이스 클래스가 있어야 할 것 같다.

 

■업무 화면 객체의 출력 컨트롤

두 종류의 업무 화면 베이스 클래스를 출력할 수 있으려면? Frame 객체 사용 고려

 

■화면 객체의 라이프사이클

화면 종료시, 객체 저장소에서의 화면 객체 제거 여부 결정하기

메모리 사용량과 관련

 

■서버측 서비스 환경 설정

계층 구조로 구성된 WCF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공통 확장 모듈에 대한 configuration을 어떻게 할 것인가.

 

■사용자 정보 객체의 사이트별 확장

달봉이 프레임워크의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, 사이트별로 확장된 사용자 정보 및 개인 권한 정보 객체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할 것인가?

 

이상